언론보도

고성군, ‘나, 함께 산다’15차 안부살핌 복지택배 발송

  • 관리자
  • 2025-08-20
  • Hit : 9

첨부파일

고성군, ‘함께 산다’15차 안부살핌 복지택배 발송

고립·위기가구 120세대에 희망 전달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8월 13고성우체국과 함께 함께 산다’ 15차 안부살핌 복지택배 발송을 실시했다.

 

이날 복지택배에는 식료품(라면카레햇반 등)과 지역 내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담겨 전달되었다이는 집배원이 직접 대면 전달함으로써 안부를 확인하고생활환경건강상태 정보를 수집한다수집된 정보는 위기상황 발생 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활용된다.

 

또한이날 복지택배 포장 및 발송에는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종환)도 함께 참여하여 민·관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김종환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안부살핌 복지택배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정서적 교류를 통해 위기가구의 고립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1인가구 증가라는 지역 특성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사각지대 없는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함께 산다’ 안부살핌 택배서비스는 행정안전부고성우체국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우체국공익재단이 함께추진 중이며, 2025년 1월 첫 발송을 시작으로 현재 15차 복지택배 발송이 완료되었다연말까지 고성군 내 1인 위기가구 120세대를 대상으로 복지택배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에 대한 문의나 1인가구 중 택배서비스가 필요한 대상 발생 시 발생 시 고성종합사회복지관(670-592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