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자립역량강화 「당당한 나, 슬기롭게 자립」 롯데리아 고성점 연계 키오스크 교육

  • 관리자
  • 2025-04-24
  • Hit : 9

사진 1.jpeg

 

사진 2.jpeg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자립역량강화 당당한 나슬기롭게 자립

롯데리아 고성점 연계 키오스크 교육



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운영 중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4월 22일 종합사회복지관 본관 3층 소회의실과 롯데리아 고성점에서 저소득 장애인 및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무인 단말기(키오스크이론 교육과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무인 단말기(키오스크교육은 참여자들이 키오스크의 개요 키오스크 활용방법 등을 모바일 기기(스마트폰태블릿)를 이용해 이론 교육을 받은 뒤인근 롯데리아 고성점 매장을 방문해 실제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를 이용해 햄버거를 주문하는 실습까지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처음에는 낯설어했지만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하나 차근히 따라 하며 주문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고직접 주문한 햄버거를 함께 나누며 소소한 즐거움을 느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이해와 실전 경험을 높이기 위해 실제 매장에서의 현장 교육이 필요했으며이에 롯데리아 고성점(대표 추경주)은 장소를 제공하고 전폭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았다.

 

롯데리아 고성점 관계자는 지역 주민에게 작은 나눔이지만디지털에 대한 두려움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따뜻한 식사로 교육의 마무리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롯데리아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는 평소 디지털 기기 이용에 두려움이 있었는데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일상생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참여자들에게 디지털 교육 현장 실습과 요리교실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